에코캐피탈, 에코樂갤러리 운영 및 미술품 시장 진출
에코락갤러리닷컴(ecorockgallery.com)오픈,
대한민국의 카탈로그 레조네(Catalogue Raisonné)역할 기대
하림그룹 [에코캐피탈]이 운영하는 [에코樂갤러리]는 업계 최초로 미술품할부 금융 상품을 출시하고 [미술품 할부금융업에 부수하는 신진화가의 미술품 판매대행]에 대해 금융감독원 신고를 완료하였다.
□ 2016년 9월에 개관한 [에코樂갤러리]에 전시되는 모든 작품은 10~500만원대로 구매가 가능하며, 누구나 원하는 미술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60개월 이내에서 자유롭게 그 기간을 결정하는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제공한다.
□ 미술품은 고가이고 일부 특권층의 전유물이라는 고정관념을 깨고, 일반 대중이 쉽게 미술품을 향유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[에코樂갤러리]를 운영하고 있다.
□ 최근 에코락갤러리닷컴(ecorockgallery.com)을 오픈 하였으며 작가의 전작도록인 <카탈로그 레조네 (Catalogue Raisonné)>의 역할을 해나갈 것으로 기대한다.
□ <카탈로그 레조네 (Catalogue Raisonné)>는 화가의 전 생애에 걸친 모든 작품의 정보를 상세하게 기록한 자료로 향후 발생할 수 있는 위조 및 모작을 방지하는데 필요한 기초 자료이다. 미국과 유럽에는 유명화가의 카탈로그 레조네 제작이 보편화 되어 있지만, 국내에서는 그 사례를 거의 찾아보기 힘들다.
□ [에코樂갤러리]는 기획전시 진행 이외에도 상시 판매공간인 [ART樂SHOP]을 통해 다양한 작가의 작품을 전시·판매하고 있다.
□ 4월 6일부터 18일까지 미술작가 레지던시, 아트 비 아뜰리에(Art vie atelier)의 입주작가, 16인(구교수, 권두현, 김수용, 김종권, 김택기, 배수영, 신원준, 원상호, 유영운, 유지숙, 은유영, 이보형, 진훈, 최윤정, 파랑, 하명은)이 참여하는 '봄 나들이'展이 에코樂갤러리에서 열린다.
에코樂갤러리 소개
- 위치 :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130 하림타워 2층(가로수길 입구 맞은편)
- 전시면적 70평 : 30호 작품 기준 약 40점 설치 가능
- 전시공간특성[킴벨아트뮤지엄(미국 텍사스주 포트워스 소재)을 참고하여 디자인]
① 가벽전시 : 다양한 스타일의 전시공간으로 활용[양면활용, 이동전시]
② 자연채광 + 인공조명 : 일반 가정집에 그림을 걸었을 때와 유사한 효과
□ 설립 목적
- 성장 가능성 있는 신진작가 발굴 및 지원
: 독창적이고 메타포(은유)가 함축된 작품 활동을 하는 작가 선정
- 미술품 거래 활성화(미술품 할부 도입, 미술품 판매대행)
: 미술품의 미적 향유와 가치투자의 균형
- 미술품의 대중화
: 일반가정의 갤러리화 캠페인, 미술품 적정가격에 대한 데이터 축적
□ 주요 운영 계획
- 갤러리 전시기획
- 미술품 판매대행
: 프로모션, 홈쇼핑, 아트상품권 도입 등 미술품거래 활성화 촉진
- 아트펀드 및 문화콘텐츠[미술품 투자] 투자조합 운영
- 인문학 강좌 진행[전시 프리뷰 형식]
- 아트페어 참가 및 개최
- 평일 상시 야간개장(~20:00), 직장인이 퇴근 후 미술품을 관람하는 공간 제공